네이버 주가 전망

네이버와 카카오의 하락은 명백한 정치적 이슈다. 그러나 네이버와 카카오의 하락 이후에 변화는 지금 투자처를 찾는 분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수 있다.

현재 정부는 대형 플랫폼의 무분별한 확장을 제어하려는 정책이 준비 중이다. 그러한 여파로 카카오와 네이버의 주가가 큰 폭으로 하락했다.

차트를 보면 알겠지만 해당 뉴스가 나오자 주가가 즉각적으로 반응 했다. 다만, 이 둘의 하락을 자세히 살펴보면 카카오와 네이버의 하락은 다소 차이가 있다.

먼저, 이번 플랫폼 규제를 살펴 보면 8/31일 구글갑질방지법이 통과되며 대형 플랫폼의 활동에 제동을 거는 행보가 시작되었다. 이후 대형 플랫폼의 규제는 카카오를 정면으로 겨냥했다. 먼저, ‘동일 기능 동일 규제라는 이름으로 카카오가 가장 큰 변화를 가져온 은행, 보험 업무에 규제를 예고했다. 또한 카카오가 모빌리티(카카오택시, 카카오대리)와 같은 생활 밀접형 골목 상권 업종에 과도하게 진출하여 서민 경제에 타격을 준다고 판단 한 것으로 보인다.

더 놀라운 점은 많은 사람들이 카카오가 받는 이러한 규제에 어느 정도 수긍을 하고 있다는 점이다. 덕분에 해당 정부 규제는 큰 문제 없이 통과될 것으로 보인다. 이는 더 이상 새로운 산업의 성장을 위한 지원이 아닌, 공정과 소상공의 보호를 우선 순위로 두겠다는 정부 의지로 보인다.

이러한 규제 정책으로 카카오가 하락하고 마찬가지로 다양한 사업으로 확장하고 있던 네이버도 플랫폼 규제로 인한 하락이 나타났다. 그러나 개인적인 견해로는 네이버 주가가 비록 카카오와 유사한 하락으로 보이나, 네이버는 금방 회복할 것으로 예상된다.

일단 이번 규제의 겨냥 방향이 네이버보다는 카카오를 겨냥한 것이 더 자명하다고 보인다. 카카오는 이후 상생을 위한 방안을 연속적으로 내놓고 있다. 또한 기존 사업 확장안 중 일부를 폐기 했다.

또 다른 이유로는 카카오가 금융, 보험, 모빌리티 등의 사업을 확장하는 과정에서 국내에서 큰 성장을 이루었으나, 네이버의 경우는 국내 뿐 아니리 해외에서도 성과를 거둔 부분이 있기에 타격이 적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대부분의 기관의 보고서도 네이버의 목표주가를 유지하고 매수 의견을 제시 했다. 어쩌면 점점 덩치가 커지는 네이버를 좋은 가격에 매수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 생각한다.

해당 글은 개인의 의견 제시입니다. 다른 의견 있으면 댓글 달아주세요. 투자의 책임은 개인에게 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