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부원금 580,000원인데 전부 지원이라 할부 원금 0원입니다.

 

오늘은 뜻밖에 휴대폰을 바꾸게 되어서 포스팅을 올립니다.

 

저는 사실 아이폰을 사용하고 있었는데

뜻 밖에 갤럭시 노트 9 꽁짜폰이 풀려서 바꿨네요

심지어 요금제도 저렴합니다.

 

요즘 공짜폰이라고 하면 요금제가 너무 비싸서 엄두가 안나던데 저렴한 요금제에도 할부원금이 0원이라 놀랐습니다.

 

3월 기준으로 약정도 끝났습니다.

추가 약정을 안거니 요금이 올라서 깜짝 놀랐네요.

 

사실 제 휴대폰은 만 4년이 넘도록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사실 휴대폰을 바꾸지 않고 있던 이유는 아직 제가 사용하는 것에 있어서 한계가 보이지 않아서입니다.

요새 휴대폰 스펙이 워낙 상향 평준화 돼서 옛 폰으로도 게임이 부담없이 진행되니 굳이 휴대폰을 바꿔야될 필요를 못 느끼고 있습니다.

 

그런데 겨울에 배터리가 날아가는 아이폰의 고질적인 문제를 제하고도 요새 거의 충전을 달고 살아야 하는 상황이 되어서 바꿀까 고민하던 중

약정이 끝나고 요금 상승 + 갤럭시 노트 9이 공짜폰으로 바뀌는 것을 보고 바로 질렀습니다.

 

저는 KT에서 SK7mobile(알뜰폰) 중고폰으로 번호이동해서 옮겼습니다.

SK7mobileSK텔링크에서 운영하는 알뜰폰입니다.

SK텔링크는 확인해 보니 SK텔레콤이 100%의 지분을 가진 자회사네요.

 

일단 방법을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포털 사이트에서 알뜰폰을 검색 -> SK 7mobile 홈페이지로 들어갔습니다.

알뜰폰 치니까 광고가 너무 많이 나오네요. 밑으로 내려서 사이트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https://www.sk7mobile.com/main.do

 

모바일 가치소비 - SK 7mobile

모바일 가치소비 - SK 7mobile

www.sk7mobile.com

링크도 해놓겠습니다.

 

 

휴대폰 메뉴에서 LTE선택 후 가장 아래쪽으로 가면 나옵니다.

인기가 너무 많았는지 기본 상품에 없습니다. 맨 아래쪽으로 내려가서 지난주 최고 상품으로만 들어 갈 수 있습니다.

 

 

원하는 색상, 번호이동, 신규 여부, 할부기간, 약정할인 기간을 선택하세요.

저는 할부원금이 0원인 요금제를 선택해서 24개월로 했고 약정 기간은 24개원 밖에 안되네요.

약정 기간 할인을 추가로 받을 수 있습니다.

 

 

 

제가 선택한 요금제입니다. 데이터 6기가 음성 150, 문자 50건입니다.

실제로 문자는 거의 사용하지 않아 더 저렴한 것도 찾아보았지만 데이터 5기가 이상 음성 100분 내외 중 가장 저렴한 요금제로 보여서 선택했습니다.

 

더 저렴한 요금제도 있는데 할부원금이 0원이 되지 않아서 별차이가 없어져 버렸습니다.

 

24개월 약정으로 11,000 할인 되었네요

할부원금이 0원이니 할인만 받고 좋습니다.

부가세 포함 38,500원에 첫달만 유심비 6,600원 추가입니다. 메리트가 충분한 요금입니다.

 

 

저는 온라인 신청 했습니다.

순서대로 신분증확인 본인인증(신용카드, 범용 공인인증서) - 자동이체 방법 설정 유심선택 번호이동을 위한 전 통신사 자동이체 방법 확인의 과정이 있었습니다.

 

 

특히 번호 이동 전 통신사 확인 과정에서 요금 납부를 했던 방법, , 전 통신사에서 사용하던 자동이체 방법을 알고 있어야지 다음 단계 진행이 되는 과정이 있습니다. 요금을 납부하던 카드 번호 또는 계좌번호를 알고 계셔야 합니다.

 

마지막은 휴대폰 일련번호 뒷 4자리를 입력해야 하는데 순서가 자세히 잘 나와 있습니다.

 

 

본인 확인을 위한 전화 통화 후 신청이 마무리

 

 제 기준으로는 신청 완료 후 10분 안쪽으로 전화가 와서 본인 확인을 마치고 재고 생황이나 제가 선책한 내용의 확인등을 마치고 전화를 끊었습니다.

 

이후에는 개통해서 휴대폰 보내준다고 휴대폰이 사용 불가한다는 문자 메시지가 왔습니다.

 

440분에 신청해서 450분 통화 530분 개통후 발송 메시지 왔습니다.

일처리 빠르네요.

 

제가 결제하던 상황으로는 코퍼색, 퍼플색이 더 남아 있던 걸로 확인 되었습니다.

 

참 이제 KT통합 할인도 없어 졌으니 인터넷도 바꿔야 되겠습니다.

휴대폰 바꿀 맘이 없었는데 뜻밖에고가의 폰으로 넘어가게 됬습니다.

휴대폰 성능의 평준화가 와서 저에게도 이런 기회가 생겼습니다.

 

공짜폰 바꾸고 싶으신 분은 서둘러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참 약정이 남아 있거나 할부원금이 남아있을 경우, 로밍, 미정산 요금은 다음 달 요금에 추가 청구 되어 나옵니다.

혹시 약정 남아 있으면 조금 더 버티세요. 약정 할인, 할부금이 생각보다 많이 나옵니다.

 

요즘 폴더, Z플립등 정말 고가의 핸드폰이 넘쳐나지만 스펙이 어느 정도 상향 평준화 되어있고 폰을 사면 옛날처럼 2년이 아니라 더 오래도 사용하는 상황에서 합리적, 가성비 위주의 선택을 하시는 분들에게 추천 드립니다. 어렸을 적에 고성능 폰을 위해 노트2를 썼었는데 오랜만에 다시 노트네요.

 

다만 가성비, 합리적으로 골랐는데도 고스펙의 폰을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안드로이드 폰 넘어온 기념으로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좀 열심히 해봐야겠습니다.

 

참 삼성 갤럭시 노트 9 (128G) 스펙입니다.

 

확인 바랍니다.

+ Recent posts